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서 인문학

네빌고다드 주5일간의 강의 줄거리요약,네빌고다드[저],서평

by 카르페디엠JS 2023. 6. 21.
728x90

 

 
그의 강의는 상상력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방법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더 깊은 내면의 자아를 이해하고 그 길을 제시해 주었으며 네빌은 강연자로서만이 아닌 법칙을 실천하는 실천가로서, 자신의 의식을 이용하여 삶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다른 이들에게 전해왔습니다.

네빌고다드 주5일간의 강의
네빌고다드 5일간의 강의


 

◎네빌고다드 5일간의 강의  줄거리요약


우리는 자아를 변화시키는 것을 즉각적으로 이룰 수도 있고, 그 과정이 몇 년에 걸칠 수도 있다. 이 기간은 변화가 자연스럽게 유지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가 바라는 상태가 자연스럽게 느껴질 때, 우리는 그것들을 세상에 나타낼 것이다.

지금 당장 우리가 가지고 있는 "나"의 느낌을 바꾸기 시작하자. 우리가 부유하고 성공적이라고 느낀다면, 말투나 피부색, 인종적 문제는 아무런 장애도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애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머물러 있는 의식 상태 때문일 것이다. 마음이 머물러 있는 상태에 따라 우리는 자유롭게 될 수도 있고, 구속되어 있을 수도 있다.

우리가 자기 연민에 빠져 살고 있다면, 다른 사람이 그 상처를 치유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자. 우리가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귀를 기울여줄 상대를 찾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사람도, 너 자신 외에는 너를 치유해 줄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리면서, 그 사람은 자신의 길을 선택할 것이다. 우리가 이 진실을 발견했다면,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상태에 있는 우리 자신을 흔들어야 한다. 그리고 아버지가 주신 "나"에게 준 선물을 확신에 차서 받아들여야 한다.
 


유월절을 경험하기 위해서, 즉, 과거의 자아로부터 새로운 자아 개념으로의 전환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현재 가질 수 있는 모습들을 훔쳐가고 있는 현재 자아 개념인 바라바를 놓아주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바꾸고자 하는 새로운 개념을 스스로 받아들여야 한다. 이를 위한 최선의 방법은 궁극적인 목적과 일체가 되었다는 생각 속에 의식을 두는 것이다. 우리가 이미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그러면 사실로 받아들인 것은, 비록 지금은 현실로 드러나지는 않았을지라도, 계속해서 그 마음을 유지한다면 현실로 나타날 것이다.

과거의 자아는 죽음으로 인도되고, 우리가 보지 못했던 진정한 자아의 모습에 생명을 불어넣어줘야 한다. 이는 우리가 목숨을 끊은 것과 같다. 이전까지 우리에게 생명을 주었던 것들을 의식에서 떠나보내면서 과거의 존재는 죽음을 맞이하고, 우리의 내면에서 발견했던 것들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우리는 우리의 구세주를 발견했다.

숫자 7은 정적이고 휴식, 안식일을 의미한다. 우리가 이미 원하는 것이 존재한다는 확신 속에서 동요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성했다는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고 집중하는 상태에서 우리는 정신적인 휴식을 취하고 있다. 벽들은 무너진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변화하고, 우리가 사실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은 환경을 창조해 나간다. 주변 환경은 무너지고 내 내면에 지녔던 것들이 부활한다. 내 안에 고요를 찾을 때, 우리를 둘러싼 벽이나 장애물, 문제들은 스스로 무너져 내린다.

생각을 마음의 눈에 고정시키고 확고히 할 수 있는 사람은, 마음에 그려진 것들을 부정하더라도 그에게 믿음을 유지한다면 그려진 생각이 현실로 나타날 것이다.

생각을 잡고 있는 것과 생각에 휘둘리는 것은 큰 차이가 나타난다. 생각에 지배되자. 그래서 우리가 이미 그것인 것처럼 마음을 가득 채우자. 그러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든, 우리의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상상 속으로 따라가게 될 것이다. 마음을 지배하는 생각을 따라 우리는 전진한다.

◎네빌고다드 Neville Goddard [저]

 

지난 세기에는 의식에 관한 심오한 원리를 가장 잘 설명해 주고, 서양에서 신사상 운동에 큰 영향을 끼친 형이상학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강의를 통해 상상력을 이용하여 우리가 원하는 것을 실현하는 방법을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더 깊은 내면의 자아를 이해하고 그 길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네빌은 단순한 강연자보다는 법칙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실천가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의식을 이용하여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1905년 2월, 서인도제도의 작은 섬인 바베이도스에서 태어났으며, 17살이 되던 해에 미국으로 이민하여 댄서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한 친구의 소개로 마음의 힘에 관한 책들을 접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형이상학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를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로 만들게 된 계기는 에티오피아 출신인 랍비 압둘라를 만난 것이었습니다. 압둘라로부터 카발라, 성경의 상징적 해석, 히브리어의 비의적 의미 등을 5년 동안 매주 일주일 동안 배웠습니다.

그 기간이 끝난 후, 네빌은 미국 전역에서 대중을 상대로 강의를 시작했으며, 특히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에서 중심적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그는 항상 만원사례를 이뤄냈으며, 로스앤젤레스에서는 TV 쇼에서도 연속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1972년에는 네빌이 육체를 떠날 때까지 많은 강연과 책을 남기고, 그의 강의는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서평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는 우리의 의식이 가진 놀라운 힘과 그것을 통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시합니다.

그의 철학은 우리가 내면의 변화를 이루는 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그 과정이 의식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상태가 자연스럽게 느껴질 때, 그것들은 우리의 현실에 반영될 것입니다.

이 책은 우리의 자아 개념을 즉각적으로 변화시키고, 현재의 나에게 새로운 의식을 부여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부유하고 성공적인 상태를 원한다면, 말투, 피부색, 인종과 같은 외부적인 장애물은 우리를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런 장애물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아직 의식적으로 그 상태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의식 상태에 따라 우리는 자유롭게 혹은 구속되어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자신에 대한 자기 연민에 사로잡혀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우리의 상처를 치유해 줄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문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에 대해 이해해 줄 사람을 찾을 수도 있지만, 그 사람은 너 자신 외에는 너를 치유해 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진실을 발견했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아버지께서 주신 "나"에게 받아들임과 확신을 갖는 것입니다.

네빌은 유월절의 의미를 이야기하며, 과거의 자아로부터 새로운 자아 개념으로의 전환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자아 개념을 놓아주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이미 있는 모습들을 벗어나고, 바꾸고자 하는 새로운 개념을 스스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네빌은 말합니다. 그리고 그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궁극적인 목적과 일체가 되었다는 생각 속에 의식을 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것이 사실이라고 믿는다면, 비록 현실로까지 드러나지 않았더라도, 그 믿음을 계속해서 유지한다면 그것은 결국 현실로 나타날 것입니다.

과거의 자아는 죽음으로 인도되어야 하며, 우리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진정한 자아의 모습에 생명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목숨을 끊은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의식에서 떠나보낼 만큼의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과거에 의지하고 있던 것들을 떠나보내면서, 우리의 내면에서 발견했던 것들에 생명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구세주를 발견하게 됩니다.

네빌은 숫자 7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숫자 7은 정적이고 휴식, 안식일을 상징합니다. 우리가 이미 원하는 것이 존재한다는 확신 속에서 동요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성했다는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이고,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고 집중하는 상태에서 우리는 정신적인 안식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 벽들은 무너지고,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변화하며, 우리가 사실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은 우리가 환경을 창조해 나가게 됩니다.

주변 환경은 무너지고 내 내면에 지녔던 것들이 부활하게 됩니다. 내 안에 고요를 찾았을 때, 우리를 둘러싼 벽이나 장애물, 문제들은 스스로 무너져 내립니다. 마음의 눈에 그리고 확고히 그린 생각을 믿음을 유지한다면, 그린 생각이 결국 현실로 나타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네빌은 생각을 잡고 있는 것과 생각에 휘둘리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생각에 지배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미 그것인 것처럼 마음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말하든지 상관하지 않고 우리의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상상 속으로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지배하는 생각을 따라 우리는 전진할 수 있습니다.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는 의식의 힘과 그것을 통한 변화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합니다. 그는 우리가 의식적으로 원하는 자아로 변화하기 위해 현재의 자아 개념을 놓고, 새로운 의식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과거의 자아를 죽음으로 인도하고, 진정한 자아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을 통해 우리는 내면의 변화와 새로운 모습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숫자 7은 정적이고 휴식을 의미하며, 우리가 이미 원하는 것을 실현했다는 확신 속에서 안정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며, 의식을 통한 자아의 변화를 향한 여정에 동기부여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의식을 통해 내면의 힘과 창조력을 발휘하여 현실을 조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네빌 고다드의 지혜로운 가르침을 따라 우리는 생각의 주인이 되고, 의식을 통해 우리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